본문 바로가기

게임/星葬ドラグニル (Drakerider)

드레이크라이더(Drakerider, 성장드래그닐) 한글 공략 (17)

반응형
바이블리오드. 생각보다 얄미운자식.

애런: 뭐야 이거?

궁중에 떠있는 책: Azra...meife-kaskf... Moana-feh

애런: 나만 이상하게 들리는거야?

공중에 떠있는 책: .... 당신의 말투에 기반해서 4989언어를 적용합니다. 이제 이해 할 수 있을겁니다. 들립니까?

애런: 이제 알아들을 수 있어. 네가 바이블리오드지?

바이블리오드: 맞습니다. 우리가 바이블리오드 입니다. 우리는 모든 에피스코피의 대뇌피질입니다.

당신은 쿼리의 구역에서 왔습니다.

애런: 쿼리가 위험해. 네게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들었어.

바이블리오드: 재창조는 쿼리없이도 일어납니다.

애런: 재창조?

바이블리오드: 즉. 곧 우리는 알타리아 신호소의 점화를 목격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최우선됩니다. 전투에 돌입할 여유는 우리에게 없습니다.

게일: 우린 그 말이 뭔말인지 모르겠다고 도와줘 우리를! 쿼리가 없으면 이그레인은...

바이블리오드: 흥미로운 사람들입니다. 당신은 알타리아와 이중계약을 맺었습니다. 우리는 그 방법에 대한 잠재력을 테스트하고 싶습니다다. 당신이 침입제어센터를 뚫고 온다면, 당신의 이야기를 들어주겠습니다.

하지만 경비시스템은 당신을 침입자로 간주하도록 프로그램되어있습니다. 강력한 저항이 예상됩니다.

레변 변환포탈을 위한 터미널을 사용하기위해 인증이 필요합니다.

우리는 낮은 기대를 하고있지만 나중에 이야기를 하기위해선 당신은 그걸 성공해야합니다.


애런: 그럼. 경비시스템을 박살내볼까?


기계같은 녀석들과 전투. 물리공격이 짱임ㅇㅇ

애런: 바이블리오드가 터미널에 대해 이야기했었지? 그건가보다.


가이드링이 아니라 상자를 찾기위해 돌아다니다보면 인증이 되지 않았다는 말이 나온다.

게일: 그만두라는 이야기인가? ... 알타리아가 뭐지. 들어본거 같긴한데?

애런: 에크하르트... 아마도 드래곤을 뜻하는것 같아.

게일: 그럼 알타리아 신호소는? 

애런: 몰라.


이번엔 레벨2 언락상황

바이블리오드: 우리는 예외적인 상황도 진행중입니다. 우리의 데이터에 따르면 알타리아는 자가치유능력이 있습니다. 당신이 보는것 처럼, 우리는 그것의 자아를 다시 삭제할 것입니다.

애런: 에크하르트의 자아를 삭제한다고? 너 지금 제 정신이야?

바이블리오드: 알타리아를 반드시 제어해야만하는크레러스에게 걸맞지 않은 반응입니다.

체크되지 않은 상태로 놔둔다면 알타리아는 당신을 압도할 것입니다. 아직 의식도구를 고치지 못했습니까?

게일: 의식?... 도구? 무슨말을 하고 있는거야?

바이블리오드: 쿼리가 당신들의 목표에 대해서 이야기해주지 않았습니까?

애런: 우리의 목표는 드레드로부터 이그레인을 지켜내는 것이다. 너희가 알타리아라고 부르는 드래곤은 괴물과 싸울 때 도와주지.

바이블리오드: 알타리아는 세상을 위해 싸우지 않습니다. 아무런 연관성이 없습니다. 알타리아가 어떤곳에 있던 이곳으로 돌아오고자 하는 욕망만 존재합니다. 우리는 이러한 일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게일: 뭔말인데?

바이블리오드: 더 많은 정보를 얻고싶다면, 경비를 극복하고 제어실로 우리를 만나러 오십시오.

애런: 정말 저 책벌레 싫어.

게일: 근데 에크하르트가 이 곳으로 돌아오고 싶어했다는 이야기야?


둘이 제법 잘 어울린다.

애런: 저건 바이블리오드의 경비가 틀림없어. 빨리 부셔버리자.


전투종료 후

애런: 바이블리오드 우리는 네 경비를 무찌렀어. 약속한대로 쿼리를 도와줘!

바이블리오드: 흥미롭습니다. 당신이 도착하지 못할 것으로 생각했었습니다.

애런: 잡담은 그만하지. 쿼리의 상황을 정리해줘

바이블로이드: 급박함이 당신을 비이성적으로 만들었습니까? 우리는 더 말할 권한이 없습니다.

자. 정말로 쿼리를 도와주길 원합니까?

게일: 생각을해봐! 쿼리가 죽으면 드래곤을 잃게되. 드래곤은 세계를 구할 유일한 방법이라고!

바이블리오드: 알타리아의 깊은 분노에 대한 지식을 제공해드려도 그 말을 믿을 수 있겠습니까?

애런: 응. 쿼리가 이야기 해줬어. 드래곤이 얼마나 근본적인 분노의 생물인지.

바이블리오드: 단순한 괘변에불과합니다. 알타리아의 분노는 외부영향에 의해 발생합니다. 천성이 아니라는 겁니다.

게일: 그 말인즉슨 드래곤이 화나있는 이유가 있다는거야?

바이블리오드: 당신은 매우 멍청해보입니다... 좋습니다. 이갸기의 처음으로 돌아가봅니다.

알타리아는 wave-base에 기반한 생명이라 오래삽니다. "아비스"라고 불리는 그들만의 차원에서 거주합니다.

우리는 알타리아에게서 두가지 특징을 찾아냈습니다. 그리고 우리의 의식 목적을 위해 집행자로 이용중입니다.

애런: 의식전에도 드레드를 무찔렀다는 이야기 인가?

바이블리오드: 지금의 시점에서 보자면 그 표현이 맞습니다.

첫번째 특성은 거의 예외없이 그 어떤 누구보다 강력한 힘을 가졌다는 것입니다.

두번째 특성은 다른 존재를 먹으면서 힘이 성장한다는 것입니다.

우리 에피스코피는 알타리아를 제어하는 특별한 기술이 있습니다. 우리는 이 것으로 알타리아의 힘을 구속해서 우리의 의식을 위해 싸우기를 강제합니다.

게일: 드래곤을 억지로 싸우게 하는 거라고?

바이블리오드: 네. 알타리아는 우리에게 깊은분함을 숨기고 있습니다. 이건 약과입니다.(QED)

정상적인 상황하에서는 우리는 방해를 받지한고 사용하기 위해서 알타리아의 자아를 파괴합니다. 

하지만 당신의 알타리아는 자의식을 되찾은것으로 보입니다. 쿼리에 대한 분노로 인해서 그렇게 된듯합니다.

당신 스스로, 영웅으로 승격시킨겁니다.

게일: 그렇다면 우리를 구하기위해서 보내진게 아니란 말이야? 계속 싸움을 강요받았던거야?

바이블리오드: 합리적인 요약입니다. 그것이 알타리아가 분노를 가진 이유입니다.

게일: ...

애런: 왜 이제서야 이야기 해주는거지?

바이블리오드: 왜냐면 쿼리가 당신들에게 진실을 말해주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클레리로서 당신은 이것을 반드시 알아야합니다. 아직도 쿼리를 도와주기를 요구합니까?

애런: 물론. 쿼리를 도와주는게 이그레인을 구하는거니까. 그런데 우리에게 우리에게 진실을 말해주는 이유가 뭐지?

바이블리오드: 당신이 물어봤기 때문입니다.

드래곤은 알타리아. 클레리는 드래그닐. 에피스코피는 커미셔너.

이번회차는... 말이 너무 어렵습니다... 문장도 어렵구요.ㅡㅜ

바이블리오드: 쿼리는 그녀의 cor phantasticum을 잃었습니다. 그것은 모든 에피스코피의 생명의 근원입니다.

우리는 새로운 것을 준비해두었습니다. 이 힘을 사용하면 그녀의 존재를 되돌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cor phantasticum는 이 생물 안에 있습니다.

애런: 저...저건 에크하르트야!

바이블리오드: 우리는 모든 클레리에의해 생각되어진 알타리아의 모든 데이터를 모았습니다. 당연히 당신의 알타리아도 포함됩니다. 이 데이터를 이용해서, 아주 쉽고 간단하게 복제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알타리아 복제품을 무찌른다면 cor phantasticum는 당신들 것이 될겁니다.

애런: 비열한 새끼!

바이블리오드: 우리는 이중계약을 실제로 이루낸걸 본 사람이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물론 거절 할 수도 있습니다만 cor phantasticum없이 살아야됩니다.

애런: ...

게일: 가자 애런! 적에의해서 당황하지마. 여기까지와서 할 수있는건 이것 밖에없어! 네가 에크하르트에게 명령을 내리지 않는다면 내가 하겠어!

애런: 걱정마 게일. 내가 뭘해야 하는지 알고 있어!


에크하르트의 복제품과의 전투

바이블리오드: 우선사항을 알타리아 변이로 바꿉니다... 우리는 첫번째-두번째 클레리합동에서 많은 유용한 정보를 추출 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동료를 갈라놓을 시간입니다.

게일: 뭐야?

애런: 뭐야?


격발낙인이 사라지는 두 드래그닐.

애런: 격발낙인이? 너...

바이블리오드: 우리보다 당신에게 어울리는 적수가 있다.


제어에서 풀려나 온몬으로 분노를 표출하는 에크하르트

바이블리오드: 알타리아가 당신의 통제에서 벗어났을 때 어떤행태를 보여주는지 봅니다. 매우 귀중한 데이터가 될겁니다.

애런: 에크하르트?

게일: 에크하르트! 들어봐. 네 내면의 분노를 만족시키기위해 피가필요하다면 그 대상은 애런이 아니야!

그건 널 체인으로 구속하고 싸우게한 아타벤티가문에게 돌려!

애런: 닥쳐, 게일! 이정도면 충분해.. 에크하르트!

게일: 이그레인의 영웅적인 드래곤! 알타벤티의 마지막 드래그닐로서, 네 미래를 승인(약속)한다! 너의 자유를!

날 먹어버려!

애런, 고마워. 모든걸. 모든건 너에게 달렸어. 알지만 말하지 못했었어... 나... 정말 미안해.


빙긋 웃으며 잡혀먹히는 게일. 죽지마.ㅡㅜ

애런: 게에에에에일!!!!!!!!!!

바이블리오드: 보조 클레리 파괴됨.


게일: 여기는 어디지? 당신 누구야?


애런: 에크하르트 널 진정시킬 방법이 없구나... 정말로 날 미워하는거니? 난 네 등에 타고 전장에서 널 이끌었었어. 체인으로... 하지만... 난...


게일: 애런, 정신력이야. 포기하지마.

애런: 게일? 으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


으적으적으적. 망연자실한 애런.

애런: 나에게 무슨일이 생긴거지?

게일: 스스로를 믿어. 에크하르트와 신뢰를 구축할 수 있어. 너를 믿는 나처럼.

애런: 쿼리, 괜찮아?


갑자기 어디서 나타난거지 쿼리가..;;


쿼리: 애런! 너에게 무슨일이 생긴거야?

바이블리오드: 당신 알타리아의 입자를 갑옷으로 변형시켜 무장한겁니까? ....! 우리는 코드를 읽을 수 없습니다. 이것을 어떻게 설명할 수 있습니까?

애런: 좋아! 이것은 유니온이다! 가자 에크하르트 게일! 되갚아줄 시간이야!


갑자기 전대물, 특촬물이 되어버린듯한 분위기.

바이블리오드: 거만한 행동은 거기까지입니다! 더이상 방관하지 않겠습니다. 죽여버려!


말하는 표정과 손짓이 꼬꼬마 시절에 보던 후뢰시맨과 바이오맨을 생각케한다.

전투...라고 할 것도 없이 한큐에 바바바바박


바이블리오드: 자...

애런: 당신은 우릴 어찌하지 못해. 그러니 시간 낭비하지 말고 쿼리를 당장 도와줘.

바이블리오드: 수명이 짧은자가 우리에게 명령을 하다니!

애런: 우리에겐 드래곤의 힘이있다. 넌 우리의 명령을 들을 수 밖에 없어!

바이블리오드: 분명히 당신은 우리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cor phantsticum을 가지고 있습니다.

쿼리: 콜록! 콜록!

바이블리오드: 이제 쿼리가 부활했습니다.


쿼리: 바이블리오드... 어째서 네가...?

바이블리오드: 우리의 분석결과 당신의 행동이 곧 닥칠 재창조를 방해한다고 나왔습니다. 알타리아 신호기는 곧 당신의 구역에 빛을 뿜을 겁니다 

쿼리: 재창조... 여기서? 이그레인에서?

바이블리오드: 그렇습니다. 수만년을 기다려온 에피스코피에게는 기쁜소식입니다.

쿼리: 하지만 내 구역에서는, 내가 해야만 ...

바이블리오드: 효율성은 우리의 최우선순위입니다. 쿼리. 건강을 회복했으니 새로운 목적을 배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추후 공지 받게 될것입니다.


사라지는 바이블리오드.

쿼리: ...


합체해제? 오천크스같은 느낌이라고 해야하나?ㅋ

애런: 게일! 미친짓이였어!

게일: 블라시처럼 말하네.헤헤. 정말 오랜만에 듣는 잔소리였어!

애런: 아?

게일: "전투에서 생명에 위협을 받을 때, 위험에 스스로를 던져라. 네 자리를 지켜라. 네가 지키기를 원하는것을 지키기 위해서. 끝까지..." 혹은 마스터가 아니었을지도 모르지... 

어쨌든, 힘을 합치는 다른 방법을 발견한거지? 그렇지?

애런: 네가 말하는거에 대해 난 희미한 기억밖에 없어.. 하지만... 돌아온걸 환영해!

게일: 돌아와서 좋아. 내가 지키고자하는게 무엇인지 알 수 있게 되었어. 이제 내가 무엇을 해야될지 정확히 알게됐어. 그리고, 쿼리도 지키고. 이거 정말 대단한데!

쿼리: ...

애런: 쿼리 왜 시무룩해져있어. 바이블리오드가 말한것 때문에 그런거야?

쿼리: 애런, 게일... 우리는 가능한한 빨리 이그레인으로 돌아가야되. 우리는 에데시의 드래곤을 막아야해. 이그레인은 카디날리스 막시무스 보다도 더 대대적인 파괴를 맞이하게 될거야.

애런: 뭐?

정말 이번 회차는 너무나도 힘들었습니다.

이제 챕터4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