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星葬ドラグニル (Drakerider)

드레이크라이더(Drakerider, 성장드래그닐) 한글 공략 (6)

반응형

본 회차 부터 무라사메를 영문표기 에크하르트(Eckhardt)로 수정표기한다.

invoke 시스템

스토리 공략에 앞서 전투시스템 중에 하나인 invoke 시스템에 대해 설명하고 가겠다.


invoke 시스템을 우리말로 하면 불러일으키다. 혹은  불러내다라고 할 수 있는데 더많은 크리스털을 얻기 위한(부르기 위한) 시스템이라고 이해하면된다.


전투중에 상단 게이지바가 번쩍 거리는데 그 게이지로 체인을 이동시켜 공격에 성공하면 invoke포인트를 얻는다. 그것이 연계(chain)이 전투를 이어서 계속 되고 얻는 크리스털양도 그에 따라 증가한다.

다만 그 판정이 공격에만 적용이 되어서, 파란색에 번쩍거릴 때 파란색체인에 이동을 시켜놓아도 공격이 아닌 스킬(힐이라던가... 가드라던가.)는 적용이 되지 않으므로 전투중 배틀메뉴에 들어가서 해당스킬을 off시켜놓아야한다.


두갈래 길이 있으면 다른 한글은 무조건 아이템이 있는 곳으로 봐도 무방하다. 왜냐고? Squre게임이니까.

(Lake stille에 들어서면)

쿼리: 애런 말할게 좀 있는데... 중요한거야.

애런: 어? 뭐야? 갑자기 진지한 목소리로...


쿼리: 에크하르트에 대한 이야기야.

너도 알다시피 드래곤의 힘은 억제되지 않아. 한낮 미천한 인간(a mere mortal)따위가 드래곤을 억제하는건 꿈같은 일이지.

그래서 Dragaier가 통제하기 위해 체인으로 구속하는거지.


애런: 통제?

쿼리: 그것이 dragaier가 드러내보이는(exhibit) 가장 큰 특징이야. 그 힘이 드래곤을 통제하는 것이고.(keep the dragon at bay)

체인을 강하게 드래곤에게 강요할 수록 더 통제하기 쉬워. 하지만 알고 있듯 체인을 조일 수록 드래곤의 힘은 약해지지.(unleash less power)

전투에 임해서 네가 더 강한 힘을 원한다면, 체인을 느슨하게 할 필요가 있어.

하지만 항상, 언제나 네가 통제가능한 정도여야만 해.

통제받지 않는 드래곤은 분별없이 마구잡이로 공격하기 시작해. 너 역시 위험해져.


애런: 조언은 고마운데, 에크하르트에대해선 걱정할 필요 없어. 나랑은 상관없어.

쿼리: 자만하지마. 넌 아직 충분하지 않으니까.(cannot afford)


Lake stille의 보스 zarback. 은근 쎄므로 피관리에 유의하자.

(zarback과 조우직전)

애런: 워... 조낸 크네...

쿼리: 넌 아직 괴물과 긴 전투에있어 충분치 못해. 에크하르트의 힘을 낮춘상태로 빨리 제거해야해.


전투에 앞서 weakeness(약점) 시스템에 대해서 설명하고 넘어가겠다.

어느 RPG게임이나 있는 약점속성에 대한 설명이다.

튜토리얼에서는 굉장한 시스템인양 어렵게 설명해놨는데, 속성공격에 약한 적이 있다.

이쯤으로 한줄 요약이 가능하다.


스킬에 있는 속성공격들을 장착하고 싸우면 된다.


똥폼잡고 전투를 시작하지만...

(전투 종료 후)

애런: 하하하... 이 녀석은 강했어...


(드래곤의 등에 편하게 앉은상태로)

애런: 지치는군. 잠깐 쉬어야겠어. 괜찮지?

쿼리: 안돼!! 애런 그렇게 드래곤을 냅두면, 풀려나게 되!!! 


말이 끝나기 무섭게 내동댕이 쳐지는 애런

애런: 으아아앙아아앙거ㅏㅣㅁㄴ;ㅎㅁ닝허;ㅣㅁㄴ아혼아ㅣ;ㅎ모


애런:... 뭐... 뭐... 뭐야... 이건...


자만은 독이지요.

뭔가를 에크하르트에게 빼앗기는 애런 


애런: 멈춰. 멈추라고! 에크하르트!!!

쿼리: 말로는 진정시킬수 없어! 다시 등에 있는 낙인을 갱신해야해!

애런: 아냐 에크하르트. 들어봐. 내 말을 좀 들어보라고!!(if i ask him, he'll listen)


내 등이 벤치냐 인간아!!! 분노. 쿠흐엉엉 우르랄미ㅏㅎ;ㅗ꾸앙꾸앙

이러한 애런의 말을 무시하듯 에크하르트느 애런을 공격한다.


쿼리: 시간낭비야!(wasting your breath!) 격발 낙인을 다시 작동시켜! 어서!


자막상으로는 quickly인데 일판 성우목소리라 "하야끄!"라는 소리가 들린다.

난 왜 야한 생각이 들었을까... 난 정말로 일본인이 싫은데... 하반신은 그렇지 못한가보다.


내가 꼽는건 잘하는 남자지! 응?

애런: 으아아아아아~~~ 아아아~~ 꼽았다!!!!


몸싸움(?) 끝에 격발낙인을 갱신하자 에크하르트는 언제 그랬냐는듯 얌전해 진다.


쿼리: 봤어? 넌 아직 집중력을 풀을 만큼 충분하지 못해. 한시도.

에크하르트는 너가 죽기를 원해. 언제라도.


애런: 터무니 없는 소리군. 에크하르트는 내 파트너라고!

쿼리: 드래곤은 마음깊이 모든 필멸체에 대한 분함을 품고 있어. 그 분함은 모든 것을 파괴하길 원해.

많은 dragalier들이 임무를 행하다가 그들의 드래곤(steed)에게 죽음을 당했어.


애런: 농담하지마! 그런 이야기는 들어본적이 없어.

쿼리: 조심성없는 dragalier는 숭고한 전설을 만들어 낼 수 없는게 사실이야. 애런.

애런: ....


그냥 포켓몬 따위랑은 다르구먼...

쿼리: 여기. 이걸 가지고 있어. 

네가 에크하르트에 대한 통제권을 잃어서 공격을 당할 때 이것이 너의 생명을 지켜줄거야.


라고 하며 엘릭서를 준다.버서커드래곤. 적이건 dragalier건 냅다 매우 강한 공격을 가한다.

드래곤이 버서커 모드가 되면 체인을 손에 지문이 없어지도록 슬라이드해서 다시 파란 게이지로 옮겨야되는데

옮기는 도중 체력이 깍인다.

통상 전투 후 체력이 모두 회복되는 것과 달리, 체력 최대치가 깍인 체력으로 고정되어 회복이 안되는데, 이럴 때 엘릭서를 먹으면 다시 만피가 된다.


튜토리얼에서는 엘릭서는 구하기 힘드니 드래곤의 컨트롤에 만전을 기하라고 한다.


에크하르트가 버서커모드에서 진정시키고 전투가 끝나면 피가 회복이 되지 않는다.


이럴 때 사용하는게 엘릭서 ㅇㅇ

화면은 다시 비행화면으로 전환되고, 역시나 빨간색 화살표가 가르치는 Rutalica로 이동하면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