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ドラゴンクエスト8

드래곤 퀘스트8 한글 공략(4): 포트링크

반응형

포트링크로 가는길은 앞서 언급했듯 탑으로 가는길로 가다가 분기로에서 오른쪽으로 가면된다.

가는도중 힘의 씨앗(ちからのたね. 힘스텟 상승)과 생명의 열매(命のきのみ. 최대HP상승)를 획득할 수 있다.

좌측이 힘의 씨앗(ちからのたね), 우측이 생명의 열매(命のきのみ)위치

해변쪽(백사장이 펼쳐진곳)의 몬스터는 조금 버거울 수 있으니 주의할것.

노가다를 한다고 한다면 말리진 않겠다.


포트링크


포트링크

획득 아이템


건물밖

키메라의 날개(キメラのつばさ), 약초(やくそう), 현명함의 씨앗(かしこさのたね. 현명함 스텟을 증가시킨다)

건물안

성수(せいすい)

여자에겐 질척거리는게 제맛. 질척거리는 곳이있는 여자가 제맛(?!!!)

술집앞엔 10골드를 받고 랜덤으로 약초를 주는 아가씨가 있다. 보통은 8골드짜리 약초를 뱉어내지만...

여자에게 호구잡히는 나란남자... 훗.

술집의 아가씨는 밤에 오면 춤을 보여준다고 하는데... 안보여줌.

나란남자 여자에게 호구잡히는 남자... 훗.

사람들에게 말을걸어보면 남쪽으로가는 정기선이 마물의 공격을 받아 현재 결항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된다.

또한 이 항구마을 자체가 알버트가가 만든곳이라 서벨트에 대한 걱정과 제시카에대한 몸매이야기를 들 을 수 있다.

남쪽에 있는 수도원을 찾아가려는 성직자와 '과거'도적이 있는데 '과거'도적은 정기선 결항이 자신이 회개하지 못하게 하려는 신의 뜻으로 받아들이고 계속 하던 일을 하려고 한다.


사실 드퀘가 호리이 유지의 의견이 좀 퇴색한 넘버기는 하지만 그의 철학인 텍스트가 재미있는 RPG가 담겨져 있는 게임이기 때문에 하나하나 마을 사람들과 이야기하는 재미가 있다.

특유의 개그센스와 섹시코드가 오밀조밀하게 참 잘 어울려져있는데... 

영문화되어 영국식영어를 엎고 진출한 영문판역시 이런 맛을 잘 살리지 못해 일본에서는 크게 인정받지 못했다고한다.(하지만 세계시장에 드퀘를 각인시키고 이후 시리즈의 인터페이스를 바꿔버린게 드퀘8이라는건 함정)

아무튼 하면할 수록 한글화에 대한 아쉬움이 너무 크게 남는다.

정말 멋대로인 바스트모핑씨. 미스 출렁출렁

아이템을 획득하고 이것저것 정비를 끝냈다면 선착장 안쪽에 있는 제시카에게 간다. 제시카는 근육마초맨과 언쟁중이다.


제시카: 이제 사람 그만 좀 기다리게 해! 자 얼른 배를 출항시키란 말이야!! 난 급하다고!!

선원: 아무리 제시카 아가씨의 부탁이라고 해도 그것만은 할 수가 없습니다. 바다에는 위험한 마물이 있어서...

제시카: 그러니까! 그런 건 내가 때려잡는다고 하잖아!?

선원: 아뇨, 무슨 당치도 않는 말씀을. 아가씨에게 그런 일을 시켰다가는 나중에 알버트가에서 제가 무슨 불호령을 들을지...

제시카: 정말 말이 안 통하는 사람이네. .... 아, 마침 잘 됐다. 탑에서 만난 사람이지? 리자스 마을에서 기다리라니까 왜 안 기다렸어? 나도 제대로 사과하고 싶었는데 말이야... 하지만 그건 지금 됐고. 부탁이 있는데 나랑 같이 가지 않을래? (선원 앞으로 주인공을 데려가) 저기말야, 그 마물을 해치우는 데 내가 나서지만 않으면 되는 거지?

선원: 예이. 그거야 물론...

제시카: 그렇다면 맡겨줘. 마물퇴치는 이 사람이 할 테니까. 됐지? 이거라면 오케이?

선원: 예이. 뭐 그거야... 저희도 마물을 잡아준다면야 도리어 부탁을 하고 싶으니까요......

제시카: 자, 결정됐네. 어때? 당신도 괜찮지?

네(はい) 그래. 리자스 상이 보여준 그 광경을 난 평생 동안 잊을 수 없을거야. 그 돌마게스라는 남자는 대체 무슨 목적이 있는지. 어째서 오빠를 그렇게 만든 것인가... 이 세상 끝까지라도 쫓아갈 거야! 하지만 우선은 항로의 안전을 확보해야겠지! 근데, 정기선을 방해하고 있는 마물도 상당히 강력한 녀석일 거야. 우습게 보지 말고 준비를 착실하게 하는 게 좋을 지도 몰라. 난 여기서 기다릴 테니까 준비가 끝나거든 말 걸어줘.

선원: 바다에 나온다는 마물은 무시무시하고 엄청나게 크다고 하던데 당신들이 정말로 해치울 수 있을까...


제시카에게 말을 걸면 출항 할 수 있다. 출항하면 바로 보스전이므로 귀찮아도 세이브를 하고 아이템이나 회복등 준비를 갖춰두게 좋다.

제시카: 준비 됐지? 그럼 지금 출발한다? 네(はい) 자 출발이야. 얼른 배를 출발시켜!

선원: 아이아이써!!


선원: 좋아, 출항이다!! 엥카를 뽑아라!!

좀 타고 가다보면 보스 오세아논이 나타난다.

오세아논: 맘에 안 들어. 맘에 안 들어, 정말 맘에 안 들어. 맨날맨날 염치없이 이 오세아논 님의 머리 위를 지나 다니다니.

오세아논의 오른쪽 촉수: 어이 안 그래? 정말 인간이라는 놈들은 기본예의가 안 되어 있다고 생각하지 않냐?

오세아논의 왼쪽 촉수: 아 맞아. 동감이다! 예전부터 나도 그렇게 생각하고 있었지!!

오세아논의 오른쪽 촉수: 그렇다면 바다에서 사는 자의 대표로 이 어르신이 인간을 잡아먹을까?

오세아논의 왼쪽 촉수: 그래, 잡아먹어 버려! 잡아 먹어버리자고!!

BOSS:: 오세아논

체력: 400이하

획득아이템: 210골드


전체공격인 불태우기(もえさかる)가 매우 위협적이다. 레벨12기준으로 40이상의 체력을 확보해두도록하자.

불태우기외에도 일반공격과 광역물리공격을 해오는데 불태우기에 비하면 그다지 신경쓸 거리는 못된다.

얀가스의 투구깨기(かぶとわり)+하이텐션공격을 주력으로 하고 주인공은 텐션+호이미조합으로 체력을 관리해주면 하이텐션 2~3번의 공격으로 무찌를 수 있다.

보고있나 한지유. 인사할 땐 가슴을 가리지 않는거다!

오세아논: 아이구 강하시군요. 몰라 뵈었습니다. 이거 정말 면목이 없어서... 이런 마치 변명 같은데... 이번 일은 제 책임이 아니에요. 그래 그래! 그 놈 때문입니다! ... 얼마전에 광대 같은 자식이 바다 위를 껄렁껄렁 걸어가길래 말이죠. 인간 주제에 바다 위를 걷다니 시건방진 놈이다 라고 생각하면서 째려봤는데 오히려 그 녀석이 저를 째려보자...  제 몸과 마음은 놈에게 조종당하게 되었던 거죠. 배를 습격한 것도 그것 때문입니다요.

그런 연유로 하여 나쁜 놈은 제가 아니라 그 광대 자식인뎁쇼... 이건 제 성의의 표시라고 보시고...

바다에 빠져 있던 거라 정말 변변찮은 물건이지만서도...


라면서 금의 팔찌(金のブレスレット. 수비력+4 액서사리)를 준다.


오세아논: 그럼 저는 이만 물러가겠습니다. 그럼 여러분 멋진 뱃길 되시길~


제시카: 생각했던 것보다 강하잖아! 솔직히 말해 그다지 기대는 하지 않았기 때문에 좀 놀랐어! 그러고 보니 아직 자기 소개도 안 했네. 난 제시카. 제시카 알버트야. 너희들은?

얀가스: 난 얀가스. 이쪽은 우리 대장님인 유마 형님이지라.

제시카: 유마랑 얀가스? 마물을 해치워줘서 정말 고마워. 이제 돌마게스를 쫓아갈 수 있어! 그럼 여러 가지 준비도 있고 하니 일단 항구로 돌아가자. 난 배를 돌리라고 말을 하고 올께.

아, 저기말야. 유마랑 얀가스. 탑에서 한 약속을 깜빡했네. 도적이라고 잘 못 본 거 제대로 사과를 해야하는데.

정말 죄송했습니다. 그럼 말하고 올게.


다시 포트링크로 입항하는 일행.

제시카: 마물을 무찔러 준 보답으로 다음 출항은 우리들 사정에 맞춰 달라고 이야기 하고 왔어. 너희들은 이곳에서 여러 가지 준비할 거 있지? 그게 끝나면 다시 돌아와. 가능한 빨리 출발하고 싶으니까 서둘러 줘. 난 여기서 기다릴 테니까.


제시카에게 말을 걸면

제시카: 늦었구나. 뭐하고 있었어. 이제 준비 끝났지? 끝났으면 빨리 가자.

네(はい) 그럼 서둘러 출발. 돌마게스를 쫓아가야지! 아,그 전에 너희들에게 부탁이 있어. 너희들도 돌마게스를 쫓고 있다며? 그렇다면 여행 목적은 똑같으니까... 나도 끼워주지 않을래? 이래봬도 마법사 흉내는 좀 낼 줄 알거든. 분명히 도움이 될 거야.

네(はい) 응. 멋진 여행이 될 것 같아. 앞으로 잘 부탁해. 자 그럼 출발하자.


제시카가 파티에 합류하고 승선한다. 그리고 잊고 있었던 사람의 등장

토로데왕: 이... 이 녀석들! 나와 공주를 잊은 게냐!!

선원: 남쪽 대륙을 향해 출발이다!! 엥카를 올려라!!


제시카는 정말로 밸런스를 파괴하는 스태프의 편애캐릭... 가슴도 크고

지팡이스킬이 거의 사기수준에 채찍의 쌍룡치기는 후반에 엄청난 데미지를 자랑한다.

하지만 여자라면 채찍+섹시지.... 하아 나란 남자란...


역시나 표는 모바일에서 정상출력되지 않기 때문에 가장 밑에 그림파일로 첨부한다.

고객센터에 표에대한 문제를 제기해도 감감무소식...


습득주문
LV 습득기술 MP 대상 효과
2 메라(メラ) 2 적 하나 불데미지
3 루카니(ルカニ) 3 적 하나 적의 수비력을 낮춤
10 햐드(ヒャド) 3 적 하나 얼음데미지
11 리레이트(リレミト) 2 던전입구로 탈출
11 기라(ギラ) 4 적 한 그룹 불데미지
12 라리호(ラリホ) 3 적 한 그룹 적을 잠재움
14 이오(イオ) 5 적 전체 폭발데미지
16 햐다르코(ヒャダルコ) 5 적 한 그룹 얼음데미지
19 바이킬트(バイキルト) 6 동료 하나 공격력을 2배로 올린다
20 베기라마(ベギラマ) 6 적 한 그룹 불데미지
21 메라미(メラミ) 4 적 하나 불데미지
23 이오라(イオラ) 8 적 전체 폭발데미지
25 후바하(フバ) 3 동료 전체 불과 얼음에 대한 베리어
33 이오나즌(イオナズン) 15 적 전체 폭발데미지
35 메라조마(メラゾ) 10 적 하나 불데미지
단검(短剣)
SP 습득기술 MP 대상 효과
4 단검공격력+5(+5) 자신 단검 장비 시 공격력+5
9 포이즌대거(ポイズンダガ) 3 적 하나 데미지+맹독 효과
15 단검공격력+10(+10) 자신 단검 장비 시 공격력+10
22 어쌔신어택(アサシンアタック) 8 적 하나 성공하면 즉사
30 검공격력+10(+10) 자신 검 장비 시 공격력+10
검장비가능(装備可能) 검 장비 가능
40 &단검회식확률상승(&剣会心確率上昇) 자신 단검 장비 크리티컬히트 확률 상승
52 단검공격력+20(+20) 자신 단검 장비 시 공격력+20
66 포이즌소드(ポイズンソ) 3 적 하나 데미지+맹독 효과
80 단검공격력+30(+30) 자신 단검 장비 시 공격력+30
100 라이트닝데스(ライトニングデス) 8 적 하나 데미지+즉사효과
 채찍(ムチ)
SP 습득기술 MP 대상 효과
5 채찍공격력+5(ムチ攻+5) 자신 채찍 장비 시 공격력+5
10 마비치기(しびれ打ち) 4 적 한 그룹 데미지+마비 효과
16 채찍공격력+10(ムチ攻+10) 자신 채찍 장비 시 공격력+10
23 쌍용치기(双竜打ち) 3 랜덤 그룹 랜덤 2 공격
32 레이디휩(レディウィップ) 2 적 한 그룹 데미지+흡혈
43 채찍공격력+15(ムチ攻+15) 자신 채찍 장비 시 공격력+15
55 사랑의채찍(愛のムチ) 2 적 한 그룹 데미지+마비 효과
68 채찍공격력+25(ムチ攻+25) 자신 채찍 장비 시 공격력+25
83 퀸휩(クィンウィップ) 2 적 한 그룹 데미지+흡혈
100 땅을 누비는 큰뱀(地這い大蛇)   데미지
지팡이(杖)
SP 습득기술 MP 대상 효과
3 피오림(ピオリム) 3 동료 전체 민첩성을 올린다
7 루카난(ルカナン) 4 적 한 그룹 수비력을 하락시킨다
13 최대MP+20(最大MP+20) 자신 지팡이 장비 시 최대 MP+20
21 마호칸타(マホカンタ) 4 자신 마법을 튕겨낸다(회복마법도)
31 매직배리어(マジックバリア) 3 동료 전체 공격 주문의 데미지를 줄인다
44 최대MP+50(最大MP+50) 자신 지팡이 장비 시 최대 MP+50
57 축복의지팡이(祝福の杖) 0 동료 하나 HP 회복
70 MP자연회복(MP自然回復) 자신 지팡이 장비 시 MP 회복(매턴 10이하)
86 최대MP+100(最大MP+100) 자신 지팡이 장비 시 최대 MP+100
100 자오리크(ザオリク) 15 동료 하나 죽은 동료를 완전 부활
격투(格闘)
SP 습득기술 MP 대상 효과
5 맨손공격력+5(素手攻+5) 자신 맨손일 때 공격력+5
13 맨손민첩+10(素手すばやさ+10) 자신 맨손일 때 민첩성+10
19 돌부수기(石つぶて) 0 적 한 그룹 데미지
28 맨손회심확률상승(素手心確率上昇) 자신 맨손일 크리티컬히트 확률 상승
35 맨손공격력+20(素手攻+20) 자신 맨손일 때 공격력+20
45 문설트(ンサルト) 6 적 전체 데미지
52 회피상승(身かわし確率上昇) 자신 맨손일 물리 공격을 회피한다
68 진공파(しんくうは) 2 적 전체 데미지
85 맨손공격력+35(素手攻+35) 자신 맨손일 때 공격력+35
100 마단테(マダンテ) 전부 적 전체 현재 MP에 비례하여 데미지
색기(おいろけ)
SP 습득기술 MP 대상 효과
8 키스던지기(投げキッス) 0 적 하나 데미지+행동불능
18 매혹확률증가(見とれる確率が上がる) 몬스터가 간혹 제시카를 보느라 행동불능
26 메타파니(メダパニ) 5 적 한 그룹 적을 혼란
38 파후파루(ぱふぱふ) 0 적 하나 한턴간 행동불능. 가슴에 얼굴파묻기….
48 힙어택(ヒップアタック) 0 적 하나 데미지
54 섹시빔セクシ 3 적 하나 데미지+혼란효과
68 라리호마(ラリホ) 8 적 한 그룹 적을 깊이 잠들게 한다적을 재운다
78 매혹확률더욱증가(見とれる確率がもっと上がる) 몬스터가 제시카를 보느라 행동불능
88 핑크태풍(ピンクタイフ) 5 적 한 그룹 데미지
100 허슬댄스(ハッスルダンス) 0 동료 전체 HP 70이상 회복 



정기선(定期船)

획득 아이템
12골드, 약초(やくそう)*2, 해독초(どくけし草), 민첩함의 씨앗(すばやさのたね), 생명의 열매(命のきのみ), 냄비뚜껑(おなべのふた. 수비력+2 방패), 10골드, 브론즈나이프(ブロンズナイフ)

향해중 얀가스와 주인공인 유마가 이야기를 나누고 있을 때 제시카가 등장해 말을 건다.


제시카: 아 여기 있구나. 이런 곳에 있었어. 남자 둘이 뭐하고 있데?

얀가스: 뭐한다니, 나와 형님은 그냥 이야기를 하고 있었는데유.

제시카: 형님...이란 말이지...? 그러고 보니 듣고 싶네. 둘은 대체 무슨 관계야? 아무리 생각해봐도 형님 부하가 바뀐 거 같은데.

얀가스: 잘 물어봤슈, 불초 양거스, 유마 형님의 여행에 동행하게 된 사연은 눈물 없이는 들을 수 없는 장대한 이야기인데 들어보실라요?

제시카: 그래...? 어디 그럼 한번 들어볼까?

얀가스: 좋고 말고. 그래... 그 날을 여름 햇빛이 쨍쨍... 멀리선 매미 울음 소리가 들리고 있었지...

그때까지 해온 보잘것없는 산적 생활에 지겨워진 난 손을 씻으려고 정든 마을을 떠났슈. 그렇지만, 이 체격 때문인가 어딜 가도 산적 취급을 당하며 인간 대접을 받질 못했구먼. 결국 돈도 다 떨어지고 배도 고파온 저는 결국 산적질을 다시 하기로 결심했었쥬. 유마 형님을 만난 게 바로 그 때쯤이었....

장판파의 장비급 포스

얀가스: 게섰거라!! 야, 너희들! 누구 허락을 받고 이 다리를 건너려 한데? 앙?

토로데왕: 허가고 지랄이고가 어딨나!! 이 주변은 아직 나의 토로덴국의 영지일 텐데!

얀가스: 앙~? 메야? 어이 거기 푸르딩딩 아저씨. 혐오스럽게 생겨가지고 임금님 놀이 하는 거냐? 웃기고 있네.

토로데왕: 으으으으... 이 놈이! 아픈 곳을 내 허락도 없이 찌르다니. 그런 너는 뭐 하는 놈이냐!!

얀가스: ... 이 몸 말이냐? 묻고 난 다음에 말을 하기엔 거시기 하지만 내 이름 듣고 벌벌 떨지나 마소. 천하를 주름잡는 산적 얀가스 님의 이름은 이 근처에서 쪼까 알려져 있지!!

토로데왕: 메, 메야!? 얀가스... 라고!?

얀가스: 흥! 알아먹었으면 이제 얌전히 통행료 내시지. 목숨만은 살려주마.

토로데왕: 느하하하하하! 또라이 같은 녀석! 그런 이름은 내 들어본 적도 없구나! 어디서 꼴사나운 폼만 배워가지고. 너 바보 아니냐?

얀가스: 으으으으... 이 놈이! 보자 보자 하니까 내가 보자기로 보이냐!! 정 그렇게 나온다면 이 몸의 실력을 똑똑히 보여주마!!!


도끼로 바닥을 치다가 나무가 꺼져서 다리 아래쪽에 대롱대롱 매달린다. 그 위를 가뿐하게 넘어가는 '마차'가 놀라울뿐. 자신이 끔찍히 아끼는 공주를 부려먹는다는건 좀 앞뒤가 안맞지만ㅋ

얀가스: 으악!!!

토로데왕: 유마, 지금이다! 단숨에 다리를 건너자!!

얀가스: 으으으... 젠장... 끄아아아악!!


토로데왕: 자업자득이니라. 이 세상에 나쁜 짓을 하고 잘 되는 놈이 없다는 옛 선인들의 말씀이 틀림이 없구나. 자, 길을 서두르자. 오오, 그래 그래. 미티아. 무서운 꼴을 당하게 해서 미안하구나.

......뭐... 뭐하고 있는 게냐, 유마!! 너 설마...! 저 놈은 우리들을 덮치려고 했던 놈이다! 그걸 구해준단 말이냐!? 이대로 모른 척하고 지나가도 분명히 하느님께서는 용서를 해주실 것이다!!

얀가스: 사... 살았다... 저... 정말... 주...죽는 줄 알았네...

토로데왕: 거참 이게 무슨 변고인지. 얀가스라고 했느냐. 유마의 자비를 고맙게 생각한다면 내 눈 앞에서 썩 꺼지거라.

얀가스: ...우...웃기지...마!!

토로데왕: 아니? 아직 혼이 덜 난 모양이구나. 좋다. 이렇게 되면 내가 상대를 해주마!

얀가스: 유마씨! 아니, 유마형님!! 전 형님의 관대한 마음에 감탄했구먼유!! 오늘부터 형님이라 부르게 해주십쇼!

토로데왕: 이... 이 녀석, 잠깐만! 에이트는 내 가신이다! 내 부하가 되고 싶다면 부탁해야 하는 상대가 잘못되지않느냐!

얀가스: 시끄러 아저씨! 당신한테 부탁한 적 없어! 난 유마형님의 쫄병이란 말이야!

토로데왕: 뭐...뭣이라! 네놈도 보아하니 아저씨 레벨이잖은가! 네놈한테는 아저씨란 소리 듣기 싫다!!


제시카: ...흠. 그런 일이 있었구나. 근데 그게 어디가 눈물 없이는 못 듣는 장대한 이야긴데?

얀가스: 아... 아니! 이야기는 아직 안 끝났어! 지금부터가 중요하죠! 이제부터 내가 참된 인간이 되기 위해 여러 가지를 형님한테 가르침을 받은 이야기 말입니다요

제시카: 아, 됐네요. 뒷 이야기는 나중에 듣도록 할 게. 난 바람이나 쐐야겠다.

얀가스: 역시 저와 형님 사이의 형제의리는 남자들만 이해할 수 있는 건가 보군요. 그래도 좋아요.


이벤트가 종료되면 움직일 수 있다. 제시카에게 말을 걸면 본인도 유마형님이라고 불러야되나라는 말을 하는데 어떠한 선택지를 선택하던 상관없다. 농담이라고 하면서.

여자는 역시 백마지...?!!

브론즈나이프를 제외한 다른 아이템들은 미티아가 있는 갑판에서 획득 할 수 있다. 술통과 항아리가 좀 많다...;

선저의 선실로 가면 토로데왕이 솥을 들고 좋아하고 있다.


토로데왕: 고쳤다, 고쳤어. 드디어 고쳤다! 오, 유마! 마침 잘 왔다. 지금 막 이 녀석을 다 고쳤다. 짜짠!! 이 솥은 언뜻 보기엔 보통 솥 같지만 다름아닌 전설의 연금솥이다!! ...라고 말해도 뭔지 잘 모를 게야. 간단히 설명하지.

이 연금솥은 말이네, 재료가 되는 두 가지 도구를 집어넣어 전혀 다른 도구를 만들어 내는 마법의 솥이지. 이 솥만 있다면 얻기 힘든 도구라도 자기가 직접 만들어낼 수 있지. 여행을 떠나기 전 가시나무의 저주에 휩싸인 내 성에서 이 녀석만 간신히 가지고 나온 거야. 그것도 여기저기 망가진 걸 내가 밤낮으로 수리를 한 것이지. 감사해 하도록 해라. 어쨌거나 이 솥은 마차에 싣고 다닐 테니 한번 사용해 보거라. 조작은 간단하다.

여관에서 숙박할 때마다 나오던 그것이 연금솥이었다.

선원: 선장님! 이제 곧 배가 남쪽 대륙에 도착합니다!

선장: 좋아 알았다. 돛 조정을 부탁한다.

선원: 아이아이써!! 남쪽 대륙 선착장을 향해 힘껏 꺾어라!

 

선착장(船着き場)

획득아이템

건물 밖

가죽허리옷((치마)皮のこしまき. 수비력+12), 키메라의 날개(キメラのつばさ), 약초(やくそう)*2, 8골드

곤봉(こんぼう), 해독초(どくけし草), 보호의 씨앗(まもりのたね)


[도적의 열쇠] 부메랑(ブーメラン), 작은메달(ちいさなメダル), 200골드


건물 안

신비한 열매(ふしぎなきのみ),철못(鉄のクギ), 연금레시피약초(やくそう)+약초(やくそう)=상약초(上やくそう. HP50 회복)


토로데왕: 도착한 것 같구나. 그럼 나와 미티아는 마을 밖에서 기다리고 있겠다. 예전처럼 사람들에게 문전박대 당하고 싶진 않으니까 말이야.


술집에 가면 테이블에 앉아있는 과거 도적이 있다. 그에게서 철못(鉄のクギ)을 얻어서 연금솥으로 도적의 열쇠(どうぞくのカメ )를 만들어야한다.

예전에 트라페타에서 얻었던 도적의 메모(どうぞくのメモ)를 읽으면 레시피가 등록되지만 없어도 상관없다.


과거도적: 도적에서 손을 씻느냐, 아니면 마이에라 수도원에 가서 수도사가 되느냐 계속 고민했지만 결국 결심했어. 난 이 선착장에서 약간 도적 같은 느낌의 멋진 형으로 살기로 했어! .........그런 이유로 해서 도적에서 벗어난 기념으로 너에게 이걸 주지.


철못(鉄のクギ)획득.

과거도적: 숙련된 도적이라면 이 철 못으로 자물쇠를 열 수가 있지. 초보라면 무리겠지만. 혹시나 다른 걸로 가공을 하면 초보라도 가능할지도 모르는데... 그 이후의 일은 네가 생각해 봐. 아무튼 내가 손을 씻은 의미 있는 기념품이야. 소중히 잘 쓰라구.

작전메뉴에 연금포트가 생겼다.

브론즈나이프(ブロンズナイフ)+철못(鉄のクギ)을 섞으면 도적의 열쇠(どうぞくのカメ )를 얻을 수 있다.

연금포트로 들어가서 나오는 메뉴화면은 순서대로 모든레시피, 미완성품만, 무기, 갑옷, 방패, 투구, 장식품, 도구 순이다.

제시카가 기본으로 장비하고 있는 가죽채찍과 상점에서 판매하는 비늘방패로 가죽채찍(皮のムチ)+비늘방패(うろこの盾)=뱀가죽채찍(ヘビ皮のムチ. 공격력 23채찍)을 만들수 있다. 상당히 유용한 무기.


마을 사람들에게 물어보면 연금레시피는 책장에서 책을 꺼내 읽으면서 배울 수 있다고한다. 역시 사람은 책을 읽어야... 주점에 있는 책장에서는 약초(やくそう)+약초(やくそう)=상약초(上やくそう. HP50 회복)레시피를 획득 할 수 있다.

그 외에는 마이에라 수도원의 성당기사단이야기.


보물상자가 3개 있는 곳은 원래는 열지 못했지만 도둑의 열쇠가 있는 지금엔 열 수 있다. 본인의 보물상잔데 열쇠를 잃어버려 곤란하다고. 이걸 열어주면 고맙다고 가지란다..;


예전에 트라페타 교회와 무기점에서 열지 못했던 보물상자도 이젠 열 수 있다.

루라(ルーラ)나 키메라의 날개(キメラのつばさ)로 트라페타( タ)로 돌아가 작은메달을 획득하도록 하자.

교회에 하나. 마을 남동쪽 숲에 하나.(미니맵 참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