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ドラゴンクエスト8

드래곤 퀘스트8 한글 공략(2): 폭포의 동굴

반응형

폭포의 동굴은 마을의 남쪽에 위치해있다. 떠나기전에 도구상점에 들려 잠깐 정비를 하도록하자.

마을주민들은 토로데왕에게 놀란이야기와 자신도 여행자라고 하는 사람을 제외하고는 별 정보가 없다.

혹시나 무기나 방어구를 구입하고 장비를 할지 몰라 애를 먹을 수도 있다.

드래곤퀘스트8에서는 개개인의 인벤토리 외에 주머니라는 것이 존재한다. 주머니에 보관된 물품을 캐릭터에게, 반대로도 가능한 확장 인벤토리이다.

이 주머니에 장비가 들어가있으면 개인에게 넘겨주다(わたす)를 이용해서 넘겨준 후.

메뉴-작전-장비하다(そうひ)에서 장비할 수 있다.

정비가 끝났으면 마을의 정문(토로데가 쫓겨났던곳이 아닌, 광장에 있는 문)을 통해 필드로 나가자.


폭포의 동굴(滝の洞くつ)위에 있는 오두막

유리마의 부탁을 들어주려면 폭포의 동굴로 들어가야하지만 그전에 레벨도 올릴 겸 잠깐 들릴곳이있다.

폭포의 동굴로 들어가는 다리를 건너지말고 그 뒷길로 올라가면 오두막이 하나가 보인다.

그곳에 들어가면 노인 한명이 일행에게 부탁을한다.

본격 남의 집 뒤지는 주인공

노인: 음? 이런 곳에 손님이라니 오랜만이군. 그래 여기까지 왔으니 자네 내 부탁 하나 들어주겠나?

네(はい) 딱 한번만 말을 할 테니까 귀 파고 잘 들어두게.

오두막에서 나가 이 언덕 위에서 주변을 둘러보면, 잎사귀 붉은 색인 나무가 한 그루 보일걸세. 사실은 예전에 밖에 나갔을 때 그 붉은 나무 아래 기둥에서 잠시 쉬고 있다가 도구 꾸러미를 놔두고 왔지 뭔가. 물론 공짜로 해달라고는 하지 않겠네. 대단한 건 아니지만 나름대로 보답을 해주지. 난 잠시 동안 이 오두막에 있을 생각이니까 여기서 기다리고 있겠다네.
아니요(いいえ) 거 별일이군. 이런 오두막까지 왔으니 사람 사귀길 좋아하는 친구인 줄 알았더니 말이야. 하긴 어느 쪽이던 관계없네만.
 

오두막벽에 매달린 주머니에서 성수(せいすい)와 민첩함의씨앗(すばやさのたね)을 얻을 수 있다.

붉은 나무의 위치

제법 먼거리를 이동해야한다. 레벨업은 덤.

필드중간중간에 눈에 보이는 몬스터가 있는데 이들을 동료로 만들수 있는 스카우트몬스터라부르는데 아직은 그럴 수 없으니 괜히 전투하지말고 지나치자.

스카웃몬스터자칫잘못하면...

붉은 나무로 가는길에 전투를 하다보면 어느새 레벨업을 하게된다.

4레벨부터는 SP라 불리는 스킬포인트를 획득하게 되는데 이것으로 원하는 범주의 스킬을 올릴 수 있다. 디아블로2의 마스터리를 생각하면 쉽다.

주인공같이 레벨이 올라가며 특기 혹은 마법을 배우는 경우도 있고 얀가스처럼 원하는 범주에 SP를 올려 특기나 마법을 획득하게된다.

설마 디아2를 해보지 않은 사람이 존재한다거나….;; 하진 않겠지…

강함(つよそ)창

아래는 주인공과 얀가스의 스킬표이다.

(모바일 티스토리에서는 표가 제대로 보이지 않기 때문에 가장 밑에 사진형식으로 붙이니 모바일로 보시는 분들은 그걸로 봐주세요)

기본습득

LV 

습득기술

MP

범위

효과

3 

호이미(ホイミ)

2

동료 하나

HP 30이상 회복

4

키아리(キアリー)

2

동료 하나

독을 회복

6

리레미트(リレミト)

2

던전에서 바로 입구까지 탈출

11

기라(ギラ)

4

적 한 그룹

불 속성 약한 데미지

18

베호이미(ベホイミ)

3 

동료 하나

HP를 75이상 회복

20

베기라마(ベギラマ)

6

적그룹

불 속성 보통 데미지

27

베호마(ベホマ)

6

동료 하나

HP를 모두 회복

29

자오랄(ザオラル)

8

동료 하나

죽은 동료 하나를 일정확률로 HP절반으로 부활

32

베기라곤(ベギラゴン)

10

적그룹

불 속성 큰 데미지

 검(剣)

SP 

습득기술

MP 

범위

효과

4 

검공격력+5(剣攻撃力+5)

검 장비 시 공격력+5

9

드래곤베기(ドラゴン斬り)

0

적 하나

드래곤 계열 적에게 큰 데미지

15

화염베기(かえん斬り)

0

적 하나

공격에 불 속성 부여

22

검 공격력+10(剣攻撃力+10)

검 장비 시 공격력+10

30

메탈베기(メタル斬り)

0

적 하나

메탈 계열 적에게 데미지

40

검 회심확률상승(剣会心確率上昇)

검 장비 시 크리티컬 히트 확률 증가

52

매베기(はやぶさ斬り)

0

적 하나

2회 공격, 공격력은 보통 때 보다 낮다

66

검공격력+25(剣攻撃力+25)

검 장비 시 공격력+25

83

미라크소드(ミラクルソード)

4

적 하나

적에게 데미지를 입히고 HP를 빼앗음

100

기가슬래쉬(ギガスラッシュ)

15

적 그룹

데미지

창(ヤリ)

SP 

습득기술

MP 

범위

효과

3 

창공격력+5(ヤリ攻撃力+5)

창 장비 시 공격력+5

7

질풍찌르기(しっぷう突き)

0

적 하나

적을 맞히면 크리티컬, 성공률은 반

12

일섬찌르기(一閃突き)

3

적 하나

맞으면 회심의 일격

18

창공격력+10(ヤリ攻撃力+10)

창 장비 시 공격력+10

25

장마찌르기(さみだれ突き)

4

적 전체

보통 공격력의 3/4로 3~4회 공격

34

창회심의확률상승(ヤリ会心確率上昇)

창 장비 시 크리티컬 히트 확률 상승

45

옆으로치기(なぎ払い)

0

적그룹

데미지

59 

전광일섬찌르기(雷光一閃突き)

3

적 하나

적을 맞히면 크리티컬, 성공률은 반

77

창공격력+25(ヤリ攻撃力+25)

창 장비 시 공격력+25

100

지고스파이크(ジゴスパーク)

25

적 전체

데미지

부메랑(ブーメラン)

SP 

습득기술

MP 

범위

효과

6 

크로스컷터(クロスカッター)

2

적 전체

가장 왼쪽에 있는 적에게 2회 공격

12

부메랑공격력+5(ブーメラン攻撃力+5)

부메랑 장비 시 공격력+5

18

파워풀슬로(パワフルスロー)

4

적 전체

적 전체에게 똑같은 데미지

25

부메랑공격력+10(ブーメラン攻撃力+10)

부메랑 장비 시 공격력+10

32

버닝버드(バーニングバード)

6

적 전체

불 속성 데미지

40 

부메랑공격력+15(ブーメラン攻撃力+15)

부메랑 장비 시 공격력+15

52

초파워풀슬로(超パワフルスロー)

4

적 전체

적 전체에게 똑같은 데미지

66

부메랑공격력+20(ブーメラン攻撃力+20)

부메랑 장비 시 공격력+20

82

샤인스콜(シャインスコール)

8

적 전체

데미지

100

기가슬로(ギガスロー)

16

적 하나

데미지

격투(格闘)

SP 

습득기술

MP 

범위

효과

4 

맨손공격력+5(素手攻撃力+5)

맨손일 때 공격력+5

11

대방어(大ぼうぎょ)

0

받은 데미지를 대폭 감소

17

돌부수기(石つぶて)

0

적그룹

데미지

24

정권찌르기(せいけん突き)

2

적 하나

데미지

33

맨손공격력(素手攻撃力+20)

맨손일 때 공격력+20

42

진공파(しんくうは)

2

적 전체

데미지

52

맨손회심확률상승(素手会心確率上昇)

맨손일 때 크리티컬 히트 확률 상승

70

폭렬권(ばくれつけん)

0

적 랜덤

4회의 공격을 랜덤으로 공격

82

바위떨구기(岩石おとし)

4 

적 전체

데미지

100

맨손공격력(素手攻撃力+50)

맨손일 때 공격력+50

용기(ゆうき)

SP 

습득기술

MP 

범위

효과

8 

루라(ルーラ)

1

한번 갔던 곳이 있는 마을로 돌아간다

16

키아리크(キアリク)

2

동료 전체

잠, 마비를 회복

28

토헤로스(トヘロス)

4

자신보다 약한 적과 만나지 않는다

40

마호톤(マホト-ン)

3

적그룹

주문을 봉인한다

48

라이데인(ライデイン)

6

적 전체

번개 속성 데미지

56

소비MP3/4(消費MP3/4)

소비 MP가 3/4

70

메간테(メガンテ)

1

적 전체

영창한 사람이 죽는 대신에 적을 모두 섬멸

82

베호마즌(ベホマズン)

36

동료 전체

HP를 모두 회복

90

소비MP1/2(消費MP1/2)

소비 MP가 1/2

100

기가데인(ギガデイン)

15

적그룹

데미지

기가슬래쉬(ギガスラッシ ュ)

15

적그룹

데미지

올리는건 개개인의 개성이지만 너무 중구난방으로 분산해서 찍으면 게임진행이 힘겨워질수도 있다.

다음은 얀가스의 기술표다.

도끼(オノ)

SP 

습득기술

MP 

범위

효과

6 

투구깨기(かぶとわり)

0 

적 하나

데미지+적 방어력 저하

12 

도끼공격력+5(オノ攻力+5)

도끼 장비 시 공격력+5

19 

마신베기(まじん斬り)

3 

적 하나

맞으면 크리티컬 히트, 확률50%

26 

도끼회심확률상승(オノ心確率上昇)

도끼 장비 시 크리티컬 히트 확률 상승

34 

도끼 공격력+10(オノ攻力+10)

도끼 장비 시 공격력+10

42 

창천마참(蒼天魔斬)

2 

적 하나

데미지+마비 효과

54 

도끼무쌍(オノむそう)

0 

적 그룹

데미지

66 

대마신베기(大まじん斬り)

3 

적 하나

맞으면 크리티컬 히트, 확률50%

86 

도끼공격력+20(オノ攻力+20)

도끼 장비 시 공격력+20

100 

열풍수신참(烈風神斬)

6 

적 하나

짐승 계열 적에게 큰 데미지

타격(打)

SP 

습득기술

MP 

범위

효과

9 

타격공격력+5(打力+5)

타격 무기 장비 시 공격력+5

19 

하트브레이크(ハトブレイク)

2 

적 하나

데미지+행동불능

25 

골드헤머(ゴルドハンマ)

2 

적 하나

데미지+적은 돈 입수

32 

드럼크래쉬(ドラムクラッシュ)

3 

적 하나

물질 계열 적에게 큰 데미지

48 

타격공격력+10(打力+10)

타격 무기 장비 시 공격력+10

59 

타격회심확률상승(打撃会心確率上昇)

타격 무기 장비 시 크리티컬 히트 확률 상승

71 

마인드브레이크(マインドブレイク)

2 

적 하나

데미지+행동불능

82 

타격공격력+25(打力+25)

타격 무기 장비 시 공격력+25

97 

골드러쉬(ゴルドラッシュ)

2 

적 하나

데미지+돈 입수

100 

데빌크래시(デビルクラッシュ)

3 

적 하나

물질 계열 적에게 큰 데미지

낫(鎌)

SP 

습득기술

MP 

범위

효과

12 

낫공격력+5(鎌攻力+5)

낫 장비 시 공격력+5

22 

도둑놈베기(ぬすっと刈り)

0 

적 하나

데미지+간혹 아이템 훔친다

32 

회오리바람(かまいたち)

0 

적 하나

데미지

42 

낫공격력+10(鎌攻力+10)

낫 장비 시 공격력+10

50 

사신의낫(死神のかま)

3 

적 그룹

성공하면 적 즉사

60 

낫회심확률상승(鎌心確率上昇)

낫 장비 시 크리티컬 히트 확률 상승

70 

대도둑의낫(大どろぼうのかま)

0 

적 하나

데미지+간혹 아이템 훔친다

80 

낫공격력+25(鎌攻力+25)

낫 장비 시 공격력+25

90 

명왕의낫(冥王のかま)

3 

적 그룹

성공하면 적 즉사

100 

빅뱅(ビッグバン)

30 

적 전체

데미지

격투(格)

SP 

습득기술

MP 

범위

효과

3 

맨손공격력+5(素手攻力+5)

맨손일 때 공격력+5

7 

맨손공격력+10(素手すばやさ+10)

맨손일 때 민첩성10

12 

정권찌르기(せいけん突き)

2 

적 하나

데미지

18 

맨손회심확률상승(素手心確率上昇)

맨손일 때 크리티컬히트 확률 상승

25 

맨손공격력+20(素手攻力+20)

맨손일 때 공격력+20

33 

닌자달리기(しのびばしり)

4 

마물을 피해 이동할 수 있다

42 

진공파(しんくうは)

2 

적 전체

데미지

60 

폭렬권(ばくれつけん)

0 

랜덤

4회 랜덤으로 공격

77 

맨손공격력+45(素手攻力+45)

맨손일 때 공격력+45

100 

바위떨구기(岩石おとし)

4 

적 전체

데미지

인정(にんじょう)

SP 

습득기술

MP 

대상

효과

4 

휘파람(くちぶえ)

0 

마물을 불러내 전투한다

10 

호이미(ホイミ)

2 

동료 하나

HP 30이상 회복

16 

도적의코(とうぞくのはな)

0 

동굴 등 던전에서 남은 보물의 개수를 조사

22 

고함치기(おたけび)

0 

적 그룹

한턴간 행동불능 효과

32 

마호아게루(マホアゲル)

0 

동료 하나

MP 20정도를 동료에게 준다

42 

스쿠르토(スクルト)

3 

동료 전체

수비력을 올린다

55 

트렁크팬티댄스(ステテコダンス)

0 

적 전체

한턴간 행동불능 효과

68 

베호이미(ベホイミ)

3 

동료 하나

HP를 75이상 회복

83 

메가자루(メガザル_

ALL 

동료 전체

사용자가 죽는 대신에 모든 동료를 풀체력으로 살린다

100 

아저씨부르기(おっさん呼び)

15 

적 랜덤

토로데 왕과 그를 따르는 무리들이 나와 4회 공격

얀가스의 기술역시 개성이지만 인정의 호이미까지 찍어두면 초반 진행이 한결 수월해진다.

스킬을 레벨업후에 당장찍어도 되고 몰아서 나중에 찍어도 된다. 없어지지 않으니 걱정하지 않아도된다

전투 시스템과 레벨업시스템 그리고 도구사용법 및 장비법에 대해서 익히는 시간쯤으로 생각하면 앞으로 진행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을것이다.

붉은 나무 밑에서 남자의 도구주머니(男のどうぐぶくろ)를 얻어 다시 오두막으로 가져다 주면된다.

노인: 오오! 가지고 왔는가!? 어디 한번 보세. 음. 틀림이 없군. 이건 분명히 내 도구 꾸러미야.

고맙네! 약속을 했으니 보답을 해야지. 응!? 넌! 너는!? 그 조그만 쥐. 내가 보기엔 평범한 쥐가 아니군! 자네 애완동물인가? 그래, 그래. 그럼 이 치즈를 보답으로 주지.

보통치즈(ふつうのチーズ)8개를 획득한다.

노인: 평범한 치즈지만 자네 쥐가 아주 좋아하는 거지. 그리고 이건 내 상상인데 혹시 밖에 나가 마물과 싸울 때 그 쥐 공에게 치즈를 주면... 혹시, 혹시 말이야... 음 내 이야기는 여기서 끝. 아무튼 수고 했네.

자 이제 여관에 들려 회복도 하고 교회에 들려 저장도 하고 다시 폭포의 동굴로 향하자.


폭포의 동굴(滝の洞くつ)


댁은 놀겠단 소리네?

토로데 왕: 이제서야 도착한 모양이군. 나도 가고 싶지만 미티아가 위험해지면 큰일이 나니 그럴 수도 없다. 수정 탐색은 자네에게 맡기고 나와 미티아는 밖에서 기다리지. 조심해서 다녀오게나.

폭포동굴에 도착하면 토로데왕은 밖에서 대기하기로 하고 유마와 얀가스만 수정을 찾으러 동굴안으로 들어간다. 

폭포의 동굴

획득아이템

지하1층100골드, 키메라의 날개(キメラのつばさ), 약초(やくそう), 가죽모자(皮のぼうし)

지하2층 동검(どうのつるぎ)

1층에서 여행자가 서성이고 있는데 별볼일 없는 그냥 NPC. 폭포를 보러왔다가 우연히 이곳에 오게 되었는데 몹들에게 호되게 당했다고 한다.

얘가 큰망치(おおきづち)

2층에 가면 길을 막고서있는 큰망치(おおきづち)와 조우하게된다.

큰망치: 호... 이 어르신네에게 말을 걸다니 너, 배짱이 두둑한 모양이구나. 아깐 여행 상인으로 보이는 녀석이 왔었지만 내 모습을 보자마자 말도 걸지 못하고 줄행랑을 쳤지. 그럼 ... 내 말을 이해했을 거라 생각하는데 이 앞으로 가고 싶다면 이 어르신네를 이겨야 한다. 어떠냐? 그 만큼의 배짱은 있냐?
네(はい) 그, 그러냐... 너, 너는 분명히 배짱이 있는 것 같다. 그렇다면 실력에도 자신이 있다는 뜻이겠지...
......
..................
조, 좋아. 그 배짱을 봐서 이번만은 특별히 들여보내주도록 하지. 조심해서 가거라.

다시 말을 걸면 큰망치와 전투를 하게 되는데 별다르게 얻는건 없다. 다만... 저 큰망치로 하는 몸개그를 볼 수 있다.

큰망치: 너, 혹시 이 어르신네가 정말 약하다고 생각하는 건 아니겠지? 그, 그럴 리가 없다!
날 의심한다면 한번 붙어보겠나?
네(はい) 그, 그래...? 그, 그렇다면 어쩔 수 없지. 자, 덤벼라!

전투 후.

큰망치: 이, 이 몸이... 방심을 하다니, 크으으.. 하지만 진 건 진 거지. 자, 지나가라.

뭐야 이 공격은벌러덩

큰망치를 지나치면 슬라임한마리가 이쪽으로 계속가면 막다른 길이라고 말하지만 자신의 말을 믿냐는 말에 네(はい)라고 답하면 막다른길이지만 보물이 존재한다고 한다.

슬라임의 말대로 북서쪽 끝으로가면 동검(どうのつるぎ)을 얻는다.

동검을 획득하고 나서 다시 슬라임에게 이야기를 걸어보면 "좋은거 들었어? 나 예전부터 뭐가들었는지 궁금했어"라는 말을 한다.

뭐가 들었는지도 모르고 추천해준거냐… 


2층에서 만날 수 있는 몬스터중에 도깨비불처럼 생긴 메라고스트(メラゴース)라는 녀석이 있는데 이녀석은 정령(엘리멘탈)계열이라 물리공격이 제성능을 발휘하지 못한다. 그냥 쥐어패도되지만 이럴 땐 텐션을 적극 활용해 공격을 해본다.

후에 얻게될 매의검+매베기 4연 콤보도 텐션이 적용이되어 후덜덜한 데미지를 보여준다.

텐션을 모은 후 회복마법같은걸 써버리면 텐션이 초기화되버린다.(수치가 변화하는 기술을 사용하면 초기화 된다는 이야기)

장착한 무기가 게임내에서 바뀌는건 제법 신선하다.

3층으로 내려가 폭포에 있는 수정옥을 만지면 보스전이 시작된다. 약초(やくそう),나 호이미(ホイミ)를 통해 체력을 회복시켜놓자.

자반: 후후후! 놀랐느냐!? 이 몸은 이 폭포의 주인 자반이다.

난 긴 세월을 기다려왔다. 네가 대체 몇 번째인지...
이번에야말로, 이번에야말로... 오로지 이것만 생각하며... 10여 년... 오랜 세월이었다. 그럼 서론은 여기까지만 해두지. 잘 들어라. 솔직하게 대답해야 한다. 네가 이 수정의 주인이냐?
네(はい) 오오! 오오! 오오! 드디어 나타났구나! 이 멍청한 인간! 비명이 절로 나오도록 혼을 내주지!!
 

BOSS :: 자반(ザバン)

HP: 150전후

획득아이템: 108골드, 힘의씨앗(ちからのたね)

강력한 직접공격은 물론 아군을 한 턴간 아무 행동도 하지 못하게 하는 저주를 사용한다. 아군전체에 데미지를 주는 기라(ギラ)를 사용한다.

주인공에게는 저주가 통하지 않아(토로데와 미티아가 변했는데 주인공은 변하지 않았었다!) 자반의 공격에 의해 텐션이 초기화되지 않는다.

그러므로 주인공의 하이텐션을 이용해 격파한다. 얀가스는 죽지않게 약초(やくそう)를 먹든 호이미(ホイミ)를 사용하든 살아만 있게…

텐션파워!

전투가 종료 되면

자반: 아, 아, 아파... 예전에 입은 머리의 상처가 아파!! 모든 게 네 탓이다! 뭐라고!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고?

...... 그럼, 너는... 수정의 원래 주인이 아니잖아! 에이~~ 다 말할 필요없어!
나의 위대한 공격이 전혀 먹히지 않는 그 체질! 넌 수정을 쓰는 점술가가 아니로군. 그러고 보니 물의 흐름을 타고서 이런 소문을 들었지. 토로덴이라고 하는 성이 저주로 인해 순식간에 가시덤불에 휩싸였다는. 오직 한 사람의 생존자만을 남기고 말이야. 그 사람은 웬일인지 마부를 태운 마차와 함께 여행을 떠났다던데...

자반: 그래... 역시 네가 그 사람이로군. 그런 네가 어째서 이런 수정을 원하는가는 모르겠지만... 수정은 너에게 주겠다. 이 몸께 이겼으니 말이다.
그리고, 마지막 한가지. 혹시 네가 수정의 진짜 주인을 만나게 된다면 전해다오! 함부로 폭포에 물건 버리지 말라고 말이다. 잘 가거라. 아, 아, 아파... 예전에 입은 머리의 상처가 아파…

 

자반은 폭포 속으로 사라져 버리고 주인공은 수정옥을 입수하게 된다.

이제 마을로 다시 돌아가야 하는데 리레미트(リレミト)를 사용해 던전밖으로 나갈 수 있다.

던전밖에서는 루라(ルーラ)를 배웠거나, 키메라의 날개(キメラのつばさ)를 사용하면 바로 트라페타로 돌아갈 수 있다

 

트라페타마을

유리아의 집으로 가면 루이네로가 테이블에 앉아있다.

루이네로이제 슬슬 올 때가 됬다고 생각하고 있었다. 아무래도... 유리마가 부탁한 걸 찾아낸 모양이군. 비록 갈 때까지 망가졌어도 루이네로. 그 정도는 알 수가 있다. 이 구슬이 보통 유리 구슬이라 할지라도 말이지... 하지만, 너도 어지간한 오지랖이군. 하지만 다 소용없는 짓이다. 진짜 구슬을 계속 가져온다 해도 난 다시 버릴 뿐이다!
뭐라? 폭포에는 버리지 말라고? 또 맞으면 옛날 상처가 벌어진다고? 무슨 소릴 하는 거야!
그래 좋다. 잘들어. 내가 수정을 버리게된 사실이나 그 이유는 유리마도 모르고 있어. 하물며 너희들이야...
그 수정옥를 이리 내라! 이번엔 두 번 다시 주울 수 없게 산산조각을 내주지!!

유리마그만두세요! 그만두세요, 아빠! 전 이미 알고 있어요! 아주 오래 전부터... 어째서 수정을 버린 것인가 알고 있기 때문에 저는...

루이네로...유리마, 너… 그럼 네 진짜 부모에 대해서도?

유리마예... 하지만, 전 아빠 때문에 부모님이 죽었다곤 생각지 않아요.

루이네로어째서냐, 유리마? 거기까지 알고 있으면서도 어째서 그렇게 생각하는 거냐? 오히려 날 원망해도...

유리마아뇨. 아버진 단지 점을 친 것뿐이니까요. 전 모르겠지만, 예전에 아빠가 점을 치셨을 때는 아주 대단했잖아요.
그렇기 때문에 어디로 도망을 친 건가 알 수 없었던 제 부모님의 숨은 장소까지 바로 알아낼 수가 있었고요.

루이네로......그 때 나는 점 칠 수 없는 건 이 세상에 없다고 생각했다... 내 이름은 전 세계로 퍼져 하늘 높은 줄 몰랐지. 그래서 점칠 수 있는 거라곤 닥치는 데로 다 쳤다. 오로지 나 자신만 생각을 하며 나한테 부탁을 하는 자들이 좋은 사람인지 나쁜 놈인지 가리지도 않았어...

유리마아뇨, 이제 됐어요... 그래도 아빠는 외톨이가 된 저를 키워줬잖아요. 전 보고 싶어요. 유명했던 시절 자신만만했던 아빠를. 모든 걸 점칠 수 있었던 아버지의 모습을.

루이네로...유리마...

이벤트 발생 후 주인공이 잠에서 깨어난 곳은 유리마의 집 2층. 1층으로 내려가면 루이네로가 말을 걸어온다.

루이네로이제 일어난 건가. 이미 대낮이라고. 지금 시간까지 잠에 빠진 걸 보니 어지간히 피곤했던 모양이군.

아무튼 너희들에게 고맙다는 말을 하지 않으면 안 되겠지. 너희들이 가지고 돌아온 이 수정도 이렇게 원래 있어야 할 자리에 있게 됐으니까.
이렇게 신중하게 점을 쳐보는 게 대체 몇 년만인지... 이것도 너희들 덕분이다.
...... 이, 이것은, 대체 어떻게 된 일이냐!? 보인다! 보인다! 광대의 모습을 한 남자가 남쪽 검문소를 파괴한 모양이야!

으음! 으으으으음!! 이 놈이 마스터-라이라스를 죽인 범인이다!
으음! 으으으으음!! 이, 이 녀석은 분명히... 아니... 느낌은 상당히 다르지만 예전에 라이라스의 제자였다... 도! 돌마게스!

얀가: (자다 벌떡 일어나서) 뭐라고!?! 형, 형님! 돌마게스라면 형님과 토로데 아저씨가 뒤쫓고 있던 악질 마법사 이름이잖아요!? 근데 그리곤... 더 자세한 건 알 수 없는 거요?

루이네로: 자세한 건.... 잠시만 기다려보게. 응? 이건......

이 수정은 분명히 예전에 내가 가지고 있었던 게 분명한데 이런 곳에 작은 흠집 같은 게 있군.

음... 상당히 딱딱한 것에 부딪힌 모양이다. 에? 이 흠집 옆에 작은 낙서가 있잖아...
뭐라뭐라.... 바보 라고!? 누, 누가 바보란 말이냐!? 대체 어느 바보가 이런 짓을!

얀가스그, 그거 말고요! 내가 좀 더 자세히 알아봐달란 건 그런 게 아니라... 아! 형님! 

루이네로음, 무슨 사정이 있는 모양이구나. 이야기해 주겠나?
......과연, 너희들은 돌마게스의 흔적을 찾아 마스터-라이라스를 찾아온 거군. 그리고 그 라이라스는 이미 이 세상을 떠났다 이거지...

하지만 내 점에는 그 돌마게스야말로 라이라스를 죽인 범인이야! 자신을 알고 있는 인물을 없애고 싶었던 걸까? 그게 아니면 다른 이유가 있었던 것일까? 거기까지는 모르겠지만 어쨌든 돌마게스는 검문소를 부수고 남쪽으로 간 것 같다. 남쪽에는 리자스라고 하는 작은 마을이 있다네. 내가 알 수 있는 건 여기까지네. 아무튼 너희들에겐 신세를 쳤다. 조심해서 가도록.

진짜 효녀....

뒷방에 유리마에게 말을 걸면

유리마정말 여러 가지로 고맙습니다!! 여전히 괴팍하시긴 해도 아버지의 눈매가 빛나고 있는 건 알 수가 있어요. 분명히 그 눈빛이 제가 아직 이 세상에 태어나기 전의 아버지였을 거에요. 저한테는 진짜 부모님이 있었던 모양이지만 전 그런 거 전혀 개의치 않아요. 의외라고 생각하실지도 모르겠는데 어렸을 때부터 저한테는 너무 다정다감하신 아버지셨거든요. 
아! 죄송합니다. 또 쓸데없는 말을.
이제 가실 거죠? 아무쪼록 몸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그 작은 풀색 아저씨한테도 전해주세요. 정말로 감사 드린다고.

토로데왕에게 돌마게스의 소재를 전하러 집밖으로 나가면 얀가스가 따라온다.

얀가스같이 가요!!

토로데 왕그래, 어찌됐느냐? 그 아가씨의 바람이 이루어졌느냐? 응? 응? 어찌됐지?

토로데 왕뭣이라!? 마스터-라이라스를 해친 놈이 우리들이 쫓고 있는 돌마게스였다고!? 이 놈... 과거 자신의 스승에게 이 무슨 천벌을 받을 짓을!! 그래, 남쪽으로 갔단 말이지!? 이렇게 있을 순 없지. 유마! 우리들도 바로 놈을 쫓아가자! 지금 출발이다! 


MS워드를 통해서 포스팅을 했더니 단락과 단락 문장과 문장사이의 간격이 엉망이 되었네요..ㅎ;;

티스토리 편집기에선 이런걸 조정할 수 없어서 그냥 이번회는 이대로 사용합니다;;

대충 막 쓴거 같은데도 4시간 정도가 걸린거라...;


반응형